인천영종하늘도서관, 국제 독서문화 교류협력 추진

입력 2019년07월25일 11시3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다문화가족 책나눔 여행 ·국제 명예 홍보대사 위촉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 영종하늘도서관은 24일 오후 영종지구 다문화가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모국어책 1권과 지역주민이 기증해준 한글책 5권의 책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영종하늘도서관 국제 독서문화 교류협력사업 명예 홍보대사를 위촉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밝혔다.


영종하늘도서관은 여행을 주제로 하는 특화사업 일환으로 한글과 함께 떠나는 여행을 의미하며, 한글책 나눔을 통한 다문화가족의 한글 습득 지원 및 한국문화 이해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인천시와 영종하늘도서관 홍보를 시작으로, 도서관 이용에 도움을 주고자 10개 국어로 번역된 도서관 이용안내서를 제공하였다.


또한, 영종하늘도서관은 지난 4월부터 추진해온 베트남 4개 학교와의 도서기증을 통한 독서문화 교류협력사업을 활성화하고 홍보하기 위하여 인천시 베트남 유학생(밤티짜타잉, 인하대 경영학과 2학년)을 7월 1일부터 행정인턴으로 근무기회를 제공,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국제 독서문화교류협력사업에 참여케 하였다. 행정인턴 수료를 앞두고 다문화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활동을 당부하며, 영종하늘도서관의 국제명예홍보대사 위촉장 및 명예 사서자격증을 수여하였다.


이번 행사를 마치고, 다문화가족의 자녀들이 도서관에서 어머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으며 도서관을 좀 더 친근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영화 토이스토리를 상영하였으며, 도서관 시설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