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책더드림 여름방학특강 실시

입력 2019년07월30일 18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위한 2019년 '책더드림(Check The Dream) 여름방학특강'을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계양구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재학생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계양구 지역연계사업인「Check The Dream」사업의 일환으로 희망도서를 지원받는 학생 또는 기타 중학교 3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매년 여름방학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휴식, 드림’이라는 주제로 휴식을 통한 미래의 꿈과 비전을 찾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장상기 교수와 미술심리치료사를 초빙하여 미술심리치료, 시흥로컬투어, 영화를 통한 진로 찾기 등 직간접 경험의 시간을 통해 중학교 3학년 청소년시기에 필요한 심리적 재구조화 및 주체적인 생각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으로 기획하였다.
 

특히, 미술심리 시간에는 팀별 나무 드로잉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살펴보고, 나의 나무그리기를 통해 무의식으로 표현된 자기발견을 하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자아정체성을 찾고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월곶 갯골생태공원을 탐방하고 공판장에서 어촌 소품들을 활용한 어촌운동회를 통해 건강한 신체활동 증가로 학습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며,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영화시청을 통해 스펙 쌓기, 대학 진학 등에 자신감을 잃어가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용기와 목표를 갖게 하는 것으로 특강을 마무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미술심리치료나 어촌운동회는 평상시에 자주 접하지 못했던 수업이고 혼자가 아닌 다른 학교 친구들과 다 같이 모여서 즐길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고 즐거웠다며, 겨울방학특강도 혹시 마련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큰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편,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내년에는 'Check The Dream 여름방학특강'사업 계획 시 독서관련 문화축제 방문 등 학생들의 욕구를 반영한 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마련에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