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학교 다목적강당 주민개방 행사 개최

입력 2019년08월02일 14시19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난 1일 관내 백학초등학교에서 ‘다목적강당 주민개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구가 지난 1월부터 추진해온 학교시설 개방사업의 첫걸음으로, 구민의 생활체육활동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백학초등학교 다목적강당을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개방시간은 월~금 오후7시부터 10시, 토~일 오후2시부터 6시까지며, 공휴일은 휴관이다.
 

구는 다목적강당의 시설관리 및 주민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관리매니저 4명(주중 2명, 주말 2명)을 배치하고, 주중 19:00~20:00에는 줌바댄스(월 수강료 25,000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민들의 다양한 생활체육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줌바댄스 프로그램 이후 개방시간에는 1시간 단위로 현장접수를 통해 배드민턴 및 농구 종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류석형 인천남부교육청 교육장은 “미추홀구에서 시작한 학교시설개방사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해 타 군구에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개방사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는 첫걸음을 내딛도록 도와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열린 마음으로 학교와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가며 부족한 생활체육 활동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오는 9월 선인고등학교 다목적강당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주민들에게 개방해 새로운 생활체육 활동공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