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가족재단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국비지원 훈련교육생 모집

입력 2019년08월05일 12시46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재)인천여성가족재단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사업인 경력단절여성대상 직업교육훈련  '토탈케어 요양보호사 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8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총80시간(월~금, 09:00~13:00)동안 부평새일센터에서 진행되며, 노인놀이치료, 죽음에 대한 다양한 이해, 자서전쓰기 등 요양보호사 실무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가운데 요양보호사자격증 소지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심사 후 면접을 통해 24명을 선발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분은 8월 19일까지 신청서(센터內 비치) 1부, 자기소개서 1부, 증명사진 1매, 요양보호사자격증 사본을 지참하여 부평새일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자부담 10만원을 납부해야하며, 자부담은 교육 수료 시 5만원,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또는 창업 시 나머지 5만원까지 환급 가능하다.
 

더불어 출석률 80%이상인 교육생에게는 교통비 5만원이 지원되며, 취업취약계층에게는 신한금융에서 지원하는 참여수당 30만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센터 차원의 지속적인 상담과 취업알선 등의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생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