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자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사업 홍보 박차

입력 2019년08월14일 17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장정민) 자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지원, 임상훈)는 자월면의 기부문화 활성화와 협의체의 민관협력사업에 관한 홍보물을 자월면 700세대에 직접 제작·배포하며 협의체 알리기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에 배부한 홍보물에는 2016년 협의체 구성 이후 민관협력사업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도운 아름다운 기록부터, 34.8%의 고령화율을 기록하는 초고령 지역인 자월면의 복지서비스의 필요성, 재능 및 현금 기부 등 각종 후원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강지원 위원장은 “주민 10명 중 4명이 노인인 자월면에서 민관협력사업으로 어르신들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필요한 일”이라며, “민관협력을 떠나 주민이 주도적으로 사업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임상훈 자월면장은 “협의체 공동위원장인 동시에 자월면장으로서 지역 주민에게 보편적이고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더 많은 주민들에게 협의체를 알리는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으로 하나 되는 자월면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의체는 이장 및 부녀회장 등 마을주민과 학교, 발전소, 치안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 자월면사무소가 주체가 되어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민관협의기구이며, 2016년 발대식 이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모금액을 지원받아 매해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