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인천재능대와 관학협력으로 진로체험의 날 성황리 운영

입력 2019년08월14일 22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로체험학습(영화관광고 스튜어디스 체험)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관내 고등학교 학생에게 지역의 우수한 인천재능대학교와 함께 직업 실무교육 현장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진로체험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재능대와 함께하는 진로체험의 날 행사는 관내 학생들에게 5년 연속 수도권 취업률 1위인 인천재능대학교만의 우수한 직업교육 시스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동구청과 인천재능대학교의 관·학 협력 사업으로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사전 수요조사의 과정을 거쳐 선정하여 관내 3개 고등학교 총 121명의 학생에게 전문적인 진로 프로그램들을 제공했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화장품학과의 향수 만들기 체험(2회), 글로벌호텔조리학과의 양식 클럽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 항공운항서비스학과의 항공사 객실승무원 체험, 간호학과의 간호사 직업체험, 정보통신과의 IT 시스템 전문가체험 등의 실습 외에도 관련 학과 및 해당 직업군 탐색, 멘토와의 대화 시간도 마련되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직업을 준비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동구는 기존에 운영 중인 진로프로그램과 더불어 8월부터 인성을 키워주는 진로독서, 사회적 경제 협동조합 모의창업 진로캠프 등 진로체험지원센터 학교지원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양질의 콘텐츠 및 전문적인 진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진로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양하고 혁신적인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