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중앙도서관,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입력 2019년08월15일 10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에서는 스마트폰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디오북은 생생한 성우들의 명연기와 음악이 녹아있어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로 운전이나 다른 일을 하면서도 들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종이 책은 도서관에서만 빌릴 수 있는 공간적 한계가 있는 반면 오디오북은 디지털로도 즐길 수 있다.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지난 2010년부터 오디오북을 구입하기 시작해 현재는 1,331종 6,655권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오디오북은 내레이션, 편집, 프로듀싱 등 여러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일반도서에 비해 구입비가 비싸고 종이 책보다 늦게 출간되는 단점이 있었으나, 요즘은 종이책과 동시에 출간되고 유명인 이 내레이션을 맡으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오디오북은 시흥시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대출과 반납을 할 수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음악처럼 귀로 듣는 청각 독서의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
 

시흥시는 도서관이라는 공간을 찾아와야 하는 곳으로 한정하지 않고 책이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