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방과후학교 강사 양성과정, 4차 산업 체험 전시회 개최

입력 2019년08월16일 17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21일 계양아트갤러리에서 사단법인 사회안전문화재단과 함께 4차산업 체험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차산업 관련 방과후학교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이수 시기에 맞춰 교육 훈련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작품 전시와 체험의 장으로 구성하여 구민이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당일 전시회는 계양 9경 가상현실(VR)체험, 증강현실(AR) 오브젝트 전시, 3D펜 제작, 3D프린터 출력 시연, 엘리오 박스파이터 제작, 드론 전시 등 4차 산업 주요 기술에 대해 예비 방과 후 강사들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계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방과후학교 강사로서 능력개발과 취업역량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미래의 주역이 되는 청소년들에게는 4차산업 콘텐츠를 가까이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으로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정책과(450-5763)및 사회안전문화재단(521-3309)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