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연수

입력 2019년09월25일 22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4회에 걸쳐  교육지원청을 순회하며 공·사립유치원 교사 40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오는 11월 1일부터 열리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의 주요 기능개선 사항을 사전에 안내해 2020학년도 유아모집·선발을 원활하게 진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연수 내용은 재원생 관리, 모집요강 탑재 방법, 선발기준번호 입력, 선발인원 관리 등으로 구성되었다.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에서는 문자메시지 전송 서비스 기능, 중복선발 또는 입학 대기 포기 기능이 추가되었다. 유치원에서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학부모에게 단계별 일정과 내용을 안내할 수 있으며, 학부모는 자녀가 중복 선발되었을 경우 선택하지 않은 유치원의 선발권을 직접 포기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대기 시간이 단축되고, 유치원의 입학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유아모집시기가 되면, 원서접수와 추첨으로 인해 업무가 과중되고 민원이 발생되지 않을까 불안했는데, ‘처음학교로’를 이용하면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처리되고 유치원 업무경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기대의 뜻을 전했다.
 

김웅수 초등교육과장은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여 입학을 신청할 수 있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모든 사립유치원이 ‘처음학교로’에 100% 의무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