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사회적경제통합아카데미 실무교육 수료식 개최

입력 2019년09월27일 22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6일, 동구주민행복센터에서‘2019년 사회적경제통합아카데미 실무교육’수료식을 개최했다.
 

‘2019 사회적경제통합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의 효율성 및 실효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동구, 미추홀구, 연수구, 부평구가 협업하여 추진한 사회적경제 교육분야의 새로운 시도이다.
 

사회적통합아카데미는 지난 6월 13일 첫 교육의 문을 연후 총 14주간에 걸쳐 기본교육(이해 및 가치공감), 전문교육(전문역량 강화), 실무교육(분야별전문성 강화)이 진행됐다.

이번 동구에서 4주간에 걸쳐 진행한 실무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인사·노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회계·세무, 공공시장 진출전략,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이라는 교육주제로 현장에서 운영실무에 필요한 핵심적인 4가지 분야의 교육이 진행됐다.
 

허인환 구청장은“실무교육을 포함한 14주간에 걸쳐 진행된 사회적경제통합아카데미 교육주제들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운영 및 확장을 위한 핵심적인 내용들이기에 사회적경제기업을 시작하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믿으며, 사회적경제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하는 수료생 분들 모두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