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소방서, 원적산 터널 화재진압 합동훈련 실시

입력 2019년09월30일 21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는 30일 산곡동 소재 원적산터널에서 화재 등 재난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터널 내에서 SUV차량의 단독 교통사고로 인해 차량에 화재가 발생, 다량의 연기와 화염으로 다수의 시민들이 고립돼 많은 인명피해가 우려된다는 상황을 가정했다.
 

훈련에 앞서 소방서는 터널 화재유형에 맞춰 진압과 인명구조 활동에 대한 작전절차를 논의하고 소방시설 등 터널의 구조를 파악해 자체 도상훈련을 실시하였다. 
 

훈련이 시작된 후 원적산터널 자위소방대는 119신고와 함께 대피유도 및 차량통제를 실시하며 옥내소화전으로 초기진압에 나섰다. 이어 도착한 소방대가 화재를 진압하고 부상자 구조활동을 이어갔다.
 

터널 화재는 발생하는 연기 배출이 어렵기 때문에 터널 외부로 피난이 어렵다. 또한 피난 중 2차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터널 관계자의 차량 통제와 소방시설 작동 등 초기대응이 중요하다.  
 

소방서 관계자는 “터널 내 화재 발생 시 다량의 연기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탈출로가 제한돼 큰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재난 발생 상황을 대비해 유관기관과 함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