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송림도서관과 함께하는 독서골든벨 운영

입력 2019년09월30일 22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 송림도서관은 30일, 학교지원 독서문화활동의 일환으로 만석초를 찾아 '송림도서관과 함께하는 독서골든벨'을 운영했다.
 

이번 달 독서골든벨 선정도서는 ‘마법의 설탕 두 조각’으로 부모님의 사랑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학생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날 독서골든벨은 만석초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20명의 골든벨 본선 진출자들이 독서 기량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허인환 동구청장도 자리를 함께해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골든벨 문제를 읽어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스마트폰 등 각종 대중매체의 발달로 책과 멀어질 수 있는 초등학생들이 독서골든벨 대회를 계기로 독서에 흥미를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독서골든벨 대회는 초등 독서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송림도서관에서 독서골든벨 도서를 선정한 후, 관내 초등학교에 책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릴레이식으로 돌려 읽고 각 반마다 예선을 치른 후, 예선진출자들이 모여 결선대회를 치르는 대회로,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들의 주도적 독서습관을 형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