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초⋅중 교원 대상 문화예술교육 연수

입력 2019년10월17일 22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의정)은 17일 마중물협동조합 마샘에서 관내 초⋅중 교원을 대상으로 ‘2019 동부 문화예술교육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마을로 떠나는 문화예술교육자원 탐방'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연수는 1부 ‘마을과 연계한 학교 문화예술교육활동‘, 2부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예술교육하모니‘ 주제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1부는 마을연계 예술교육 운영 사례와 지역사회 예술가와 함께 만들어가는 학생교육활동에 대해 논현초 송기연 교사,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김은주 교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한국음악인협회 인천지부 소속 현악 앙상블 ‘ARTO’의 특강으로 초‧중 학생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클래식을 스토리와 함께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연수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가한 서정은 교사는 “마을 연계 교육과정에 대해 막연한 생각을 가졌으나 사례를 통해 교육활동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역 예술가와 예술단체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영숙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문화예술교육 교원 역량 신장과 더불어 마을과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예술교육활동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와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