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자치분권특별위원회 남궁형 위원장,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건 TF 회의 참석

입력 2019년10월23일 18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의회 인천형 자치분권특별위원회 남궁 형 위원장은 23일 오후2시 춘천 세종호텔에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지방분권 T/F(단장 김정태 서울시의회 의원) 회의’및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하여 ‘자치분권 및 지방 의회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번 ‘자치분권 T/F 회의’에서는 '지방자치법' 등 자치분권 관련 주요 입법 동향 및 일본 전범기업 제재 관련 조례 제정과 관련한 각 시·도별 추진상황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이어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에서는 ‘자치분권 및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지방자치법 조기 개정’이란 주제로 지방의회발전연구원장의 발제와 더불어, 자치분권의 발전방향과 관련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인천시의회를 대표하여 회의에 참석한 남궁 형 자치분권특별위원장은 이번 자치분권 T/F회의 참석을 통해 ‘각 시·도간 자치분권 관련 추진사항에 대한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인천형 자치분권 모델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