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제1기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교육생 수료식 개최

입력 2019년10월23일 20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크루즈 연관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한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 양성 교육’ 수료식을 23일 오후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은 인천항만공사를 비롯한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 인천지역·관광레저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한국여행업협회, ㈜아크플렉스 등 8개 관련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한 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 사업으로 관광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관광관련 자격증인 관광통역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를 소지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여행사 실무 ▴크루즈 실무 ▴크루즈 선내 실습을 제공하는 크루즈 관광 특화교육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13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교육생을 선정해 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에는 인천 특성화고 중 유일하게 관광관련학과를 운용중인 영화관광경영고등학교 졸업예정자 6명의 학생도 포함되어 크루즈 관광산업의 인지도 향상 및 직무탐색의 기회가 주어졌다.
 

제1기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조상윤씨는 “올해 첫 시도한 크루즈 교육과정이 단순 이론과정이 아닌 실제 크루즈 탑승을 통한 다양한 선상활동 체험 및  크루즈 관광인솔자가 되어 기항지 스케쥴을 직접 설계하는 등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크루즈 연관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이 꼭 필요한 부분”이라면서, “크루즈 산업 활성화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