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2019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9년10월25일 11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지난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자유학기제 운영의 일환으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도서지역 여건 상 진로정보 습득과 직업탐색의 기회가 부족한 관내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진로탐색 및 올바른 직업관 확립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잠재된 특기와 적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매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진로체험은 21일 영흥중학교를 시작으로 대청중․고등학교(29일)와 덕적중․고등학교(11월 13일)까지 총 15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D모델링과 3D펜, 특수분장사, 경호원, 드론코딩, 성우 등 12개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1일에 진행된 영흥중학교의 진로체험에서는 최근 개인방송과 앱 만들기의 인기를 고려하여 특별히 구성된 유튜버와 앱인벤터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옹진군 관계자는 “평생교육의 한 부분으로 정규과정과는 별도로 운영된 이번 직업체험이 관내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운영결과에 따라 향후 진로체험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