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년10월31일 21시24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김기공기자]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31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한 스포츠 활동 환경 조성 및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체육회는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함께 선수촌 내 시설물에 대한 안전성 점검 및 진단을 실시하는 등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대한체육회는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안전관리에 관한 기술을 지원받고, 대한산업안전협회는 체육회 및 협력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근로자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도 공동 실시하기로 협의했다.
 

최근 정부에서는 ‘공공기관 안전강화 대책’ 수립,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 제정 등 공공기관의 안전관리 강화를 강조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공공기관 안전 관련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국가대표 선수단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