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 힐링 교육 실시

입력 2019년11월19일 20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박진규 강사 ((주)인업 소장)의 ‘셀프치얼업’이라는 주제로악성민원 실태와 나의 스트레스, 사군자 기질유형 검사, 최고의 응대법 등에 대해 진행됐다.
 

특히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인‘플라워 테라피’나만의 꽃다발 만들기를 통해, 심리적 안정감과 그룹별 소통의 기회증진으로 스트레스를 반응하는 스타일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됨과 동시에 동료들 간 성향들을 더 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남동구는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주 3회 친절아침방송, 주1회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월1회 친절공무원 선정, 분기별 민원만족도 조사, 공공기관 행정체험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공직자의 친절은 민원행정서비스의 기본이 되는 소양으로 직원들의 친절 민원응대 및 스트레스 치유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친절서비스 생활화로 구민감동의 민원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지난 4월과 6월, 9월에 민원담당공무원 150명에 대해 직원 친절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