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재능고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입력 2019년11월19일 20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18일 주민행복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청년층 취업을 지원하고, 젊은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맞춤 인재를 지원하기 위한 '재능고등학교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채용행사에는 (주)엘티엘, (주)에스엠공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등 7개 업체 담당자가 행사현장에서 학생들을 직접 만나 1:1 면접을 진행했으며, 총 32명의 채용확정이 결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행사 참여기업은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제도' 를 적용해 해당 기업에서 근로하며 대학에 진학하고, 2년~4년 후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지역 내 대학인 청운대학교와 인하공업전문대학 일학습병행 관계자도 행사장을 방문해 일하며 공부할 수 있는 산업체위탁전형 제도를 참여 학생과 기업체에 설명하며 이해를 도왔다.
 

채용행사와 함께 진행된 두산인프라코어 인천공장 채용설명회에서는 재능고등학교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산인프라코어 인천공장 류영일 부장의 회사소개와 채용요강 설명이 있었으며, 행사장은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학생들의 취업열기로 가득했다.
 

구 관계자는 "성황리에 개최된 이번 재능고등학교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이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과 기업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취업과 기업체의 원활한 인력 수급을 도움으로써 동구 지역 경제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