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

입력 2019년11월27일 21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는 기업이나 기관에게 주어지는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재인증 됐다.
 

이에따라 연수구는 지난 2014년 12월 최초로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이번 재인증이 만료되는 2022년까지 8년간 ‘가족친화인증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경영운영체계 구축, 자녀 출산‧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기관에 국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구는 올해 12월 기관인증 유효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지난 6월 재인증을 신청해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등을 거쳐 지난 22일 여성가족부로부터 최종적으로 재인증 기관에 선정됐다.
 

연수구는 유연근무제 실시, 직장 어린이집 운영, 직원 동호회 활성화 지원, 임신기간 중 1일 1시간의 모성보호 시간 이용, 직원 전용휴게실 개선 및 북카페 운영 등으로 워킹맘 여성공무원과 임신직원에게 쉼터와 직원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 매주 수요일은 ‘가족사랑의 날’ 로 지정해 전 직원이 정시에 퇴근해 가족과 저녁 시간을 함께 하도록 권장하는 등 구청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구는 그동안 일‧가정 양립과 공직생산성 제고를 위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근무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고 앞으로도 가족친화기관으로 일과 가정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조직문화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앞으로도 현재 실천하고 있는 가족 사랑이 이웃까지 확산되도록 지역 내 조직문화 혁신을 유도하고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을 위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