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입력 2019년12월03일 15시45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3일 카리스호텔에서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2019년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초청강사 하태영 행정안전부 사무관의 '주민자치회 전환 향후 과제'와 이동일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아카데미센터장의'인천형 주민자치회 추진방향'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남동구 간석1동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발표, 주민자치 운영 유공자 및 우수기관 표창, 계양구 계양1동 민들레문화봉사단의 공연 등의 일정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박봉주 연합회장은 참석한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위원 모두가 높은 주민자치 의식 함양을 바탕으로 마을문제를 스스로 해결 해 나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주민자치연합회는 인천광역시 20개동에서 시범실시 되고 있는 주민자치회와 향후 추가 실시 될 각 군·구의 주민자치회가 인천형 주민자치회로 정착 될 수 있도록 시 주민자치아카데미센터와 함께 길라잡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박남춘 인천시장은 일일이 순회하면서 “한 해 동안 주민자치센터 및 주민자치회 시범읍면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신 군․구 주민자치 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사기진작과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