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입력 2019년12월05일 21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지난 3일 소강당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등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 강화를 바탕으로 지역공동체 기능 회복을 도모해 지역 복지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한 것이다. 주민 간 신뢰와 협동심 배양, 지역의 자생력 촉진 등 선순환의 지속 발전을 도모하는 인적 안전망으로 기능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구 20개 모든 동이 참여해 각 동별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복지 우수사례와 정보를 공유했다. 이 자리에선 적극적인 자원 발굴 사례를 소개한 구월4동의‘착한가게 오래가게 사업’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어 논현2동의 ‘아이들이 행복한 나눔 사업’이 최우수상을, 논현고잔동의 가정방문 모니터링(1:1) 이웃고리사업과 만수1동의 ‘건강식탁 영양죽 배달 사업’이 각각 우수상에 선정됐다.
 

이강호 구청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의 민관협력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에 노력해 준데 감사드린다”며 “발표회를 통해 공유한 사례들을 통해 구민 맞춤형 지역복지사업이 활성화되고 현장중심의 복지기반이 단단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