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19년 전국종합체육대회 운영평가회 개최

입력 2019년12월12일 15시49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태릉선수촌에서 체육회 임직원, 17개 시·도체육회(시·도청, 교육청 포함), 해당 회원종목단체 관계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전국종합체육대회 운영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번 운영평가회에서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를 비롯하여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2019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각 주관 단체의 개최 결과 보고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폐회식 행사, 종합 시상 등 전국종합체육대회 전반에 대한 운영개선 및 요청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어, 체육회는 참가자 전체 토의를 통해 경기종목, 종별, 세부종목 경기운영 방식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전국종합체육대회 규정 및 참가 자격에 대한 의견 공유를 통해 개선 방향을 모색한다.

특히, 전체 토론에서는 금년도 스포츠혁신위원회에서 발표한 학교스포츠 정상화를 위한 권고사항인 학생체육축전 추진 등에 대한 논의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종합체육대회 개최 시 참가 선수단 인권 보장 및 개선을 위해 대한체육회 클린스포츠센터 전문강사와 함께 폭력·성폭력 예방을 위한 스포츠인권 교육과 함께 선수 진로 지원 사업 활성화 방안도 안내할 계획이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평가회에서 시도체육회 및 시도교육청, 해당 회원종목단체의 대회 운영 평가 및 논의를 통해 전국종합체육대회 운영에 필요한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운영 선진화를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해나가고자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