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메디플렉스 세종병원과 효성인지재활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입력 2019년12월13일 20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2일 혜원의료재단 메디플렉스 세종병원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매관리를 위해  ‘계양구 효성 인지재활센터’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효성 인지재활센터(치매안심돌봄터)는 치매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유지·강화 및 가족의 부양부담 경감을 위하여 계양구에서 설치한 치매 전문시설로 어르신들을 낮 동안 보살피며 다양한 인지재활 및 운동 프로그램, 가족 교육, 가족참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게 된다.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된 혜원의료재단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치매 어르신들을 위하여 인지재활 프로그램 내실화 및 관련 콘텐츠 개발·운영, 시설 관리, 종사자 전문교육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의 정신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적 고립을 막는 보호체계 구축을 위하여 서로 협력하여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라며 당부했다.
 

박진식 혜원의료재단 이사장은 “사회적 약자인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헌신의 마음으로 지역사회 치매관리사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효성인지재활센터는 지역주민의 맞춤형 통합 건강관리를 위해 설립된 효성 평생건강센터 내에서 2020년 1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