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서관, 2020년 겨울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9년12월16일 10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1,080명을 대상으로 11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교실과 독서문화프로그램 87개 강좌를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을 포함해 5개 도서관에서는 ‘도서관에서 만난 초등 토론 아카데미’라는 제목의 겨울독서교실이 열린다.

1월 14일부터 3일간 3~4학년을 대상으로 중앙·대야어린이·능곡도서관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장곡도서관에서, 1월 20일부터 3일간은 1~3학년을 대상으로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 독서교실이 진행된다.
 

독서교실은 다양한 책을 접하고, 책에 대한 풍부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창의력과 논리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알찬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각 도서관별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 또한 운영한다.

어린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역량인 ‘미디어 리터러시’ 개발을 위한 중앙도서관의 '친구같은 미디어 낯설게 보기'외 7개 강좌 , 도서관 이용자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개설한 능곡도서관의'전래동화와 함께하는 실뜨기 놀이'외 10개 강좌 , 달력을 접으며 미리 계절을 만끽해볼 수 있는 대야도서관의'그림책과 함께하는 사계절 달력 접기'외 3개 강좌 , 본격적으로 ‘놀자’고 외치는 군자도서관의'놀이는 밥이다'외 5개 강좌, 예비 중1을 위한 목감도서관의'자유학년제를 준비하는 글쓰기 특강'외 9개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대야어린이도서관은 초등 전학년이 쉽고 재밌게 코딩에 다가갈 수 있는 '언플러그드 코딩교육'외 7개 강좌 , 정왕어린이도서관은 4~7세 유아가 신나고 맛있게 동화를 즐길 수 있는 '냠냠 동화요리'외 4개 강좌, 장곡도서관은 보드게임을 하며 역사도 배울 수 있는 '뚝딱 보드로 만들고 즐기는 인물로 보는 역사'외 4개 강좌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신천도서관의「캘리그라피」외 8개 강좌, 매화도서관의'책과 웹툰 클럽'외 5개 강좌 , 월곶도서관의'엄마가 알아야 할 우리아이 독서지도'외 6개 강좌가 겨울방학을 더욱 즐겁고 의미있게 만들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siheung.go.kr)를 통해 17일부터 도서관별 순차적으로 선착순 접수받으며, 자세한 강좌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도서관(031-310-52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