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AG 신설경기장 명칭 16개 모두 확정

입력 2013년09월02일 16시4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시민공모 거쳐 경기장 특징 반영 및 친근한 명칭으로

 [여성종합뉴스] 인천시는 내년에 준공되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 등 6개 신설경기장에 대하여 최근 시민공모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명칭을 확정 지음에 따라 지난 6월 제1차 명칭선정과 함께 총 16개 경기장 명칭이 모두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금번 제2차 시민공모와 명칭선정위원회를 통해 확정된 경기장별 명칭으로는 서구 주경기장은 인천아시안게임의 주경기장임을 상징하여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으로 선정하였고 그 외 경기장은 아시안게임의 의미와 알고 부르기 쉬운 지명 등을 사용하여 ‘선학국제빙상경기장’, ‘옥련국제사격장’, ‘연희크리켓경기장’, ‘선학체육관’, ‘선학하키경기장’으로 정해졌다.

인천시는 명칭선정을 위해 대학교수, 향토사학자, 시의원, 체육단체대표, 공무원 등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명칭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역의 특성과 역사성, 경기장의 특징 등을 반영하고, 친근하고 부르기 쉬운 명칭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제2차 명칭공모는 지난 7. 22 ~ 8. 6일까지 16일간의 공모를 통해 총 2,194건이 접수되었으며, 인천시민뿐만 아니라 타 시․도민의 응모가 전체 건수의 42%에 이르는 등 전국적인 관심을 보여 2014 인천 AG에 대한 홍보효과도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시 관계자는 “1차 명칭공모에 이어 2차 명칭공모에도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통해 좋은 의미를 담고 부르기 쉬운 경기장의 명칭이 정해졌다”면서 “명칭선정을 통해 우리 나라 최고의 시설을 갖춘 경기장에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인천이 아시아의 중심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초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금번 선정된 최우수 및 우수 당선작에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시상금과 시민공모에 응모한 시민중 50명을 추첨하여 5만원 상당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