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부소방서,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 테이블탑 모의 훈련 실시

입력 2019년12월20일 14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부소방서(서장 정병권)는 19일과 20일 양일간 4층 강당에서 구급대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러 재난현장상황을 가정한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 도상훈련은 책상 위에서 체스와 같이 게임식으로 진행하는 테이블-탑 활동 방식의 훈련으로 올해 처음 도입됐다.
 

그림판과 모형, 상황카드, 환자증상카드 등으로 구성된 훈련키트를 활용해 여러 재난상황을 가정해 보고, 실제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구체적인 상황과 임무가 주어져 구조요청, 중증도 분류, 응급처치, 병원 이송, 의료진·장비배치 등 실제와 동일하게 훈련해 위급상황에 맞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참여한 직원들은 자신의 판단에 따른 피해상황이 변하는 것을 경험하며 본인 역할 외에 다른 임무에 대한 전체 대응체계를 이해 할 수 있고, 중증도 분류, 환자증상에 따른 처치 등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지도의사의 자세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점을 현장훈련과는 또 다른 장점으로 꼽았다.
 

재난대응과 김철수 과장은“구급대원 전문능력향상을 위한 특별교육 시간에 모의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위급상황에 맞춰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