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속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건설현장 안전관리 운영실태 현장점검 강화
등록날짜 [ 2020년05월07일 17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는 7일부터 화재 발생률이 높은 건설 현장에 화재 발생 제로화를 위해 건설 현장 및 산업현장 안전관리 운영 실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경기도 이천 물류센터 신축공사장 대형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공사장의 인화성액체 취급이나 용접불티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최근 3년(ʹ17~ʹ19년) 간 부평구 관내에서 용접으로 인한 화재 발생이 64건(부상 7명)이 발생하였고 재산피해는 361,194천원에 달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현재 부평 관내에는 총 46개소의 건축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연면적2,000㎡이상, 공정률 60% 이상의 공사현장은 25개소이다.
 

이에 소방서는 현장점검 강화를 위해 소방시설 착공신고 대상 공사장 임시소방시설(소화기, 간이소화장치, 비상경보장치, 간이피난유도선) 설치 점검, 공사장 안전 무시 관행 근절 상주감리대상(3만㎡이상) 불시 단속, 공사현장(창고) 유관기관 합동 점검 등 공사현장 화재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
 

김상도 예방안전과장은 “공사현장은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철저한 예방대책과 현장점검을 통해 사전에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흥화력본부 '오후 4시경 석탄부두 작업인부 3명 바다로 추락 ' (2018-09-05 16:22:50)
인천 부평구, 도시재생 신설 ...
인천 미추홀구, 미추 자원순환...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장애인 ...
인천 미추홀구, 신규 선정 마...
인천 남동구 푸를나이 버스킹 ...
인천 남동구, 지역 금융 활성...
인천 남동구, 치매 예방 공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