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7월 문화의 주간 온택트 문화예술 공연 추진

입력 2020년07월27일 19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가 7월 문화의 주간을 맞아 시민들과 예술인을 응원하고자 흥미로운 문화 공연과 전시를 ‘생태문화도시 시흥’ 유튜브를 통해 송출한다.
 

시는 코로나19로 경직된 사람 간의 관계를 회복하고, 문화예술계를 뒤덮은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자 온(On-line)택트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있다.
 

‘온택트’란, 언택트를 넘어서 온라인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사람 사이의 연결을 도모하는 것으로, 다양한 사회 현상에서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7월 문화의 주간(7월 27일~8월 2일)에는 우리시 예술가들이 참여한  '집콕 문화생활 시즌2'공연과 전시, 경기도 문화의 날 마술쇼  '방구석콘서트' 와 토로·해로와 함께하는 이색 마술 교육프로그램 '배워서 남주자'를 볼 수 있으며, 창작국악뮤지컬 '사자가 물고 간 꽃신'도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공연 및 전시 등의 영상을 유튜브와 같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향유하면서 그간 단절되었던 문화예술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콘텐츠는 ‘생태문화도시 시흥’ 유튜브 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의 경우 문화의 주간 외에도 지속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공연 내용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