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극장 " 미림극장" 실버전용극장으로

입력 2013년09월12일 19시01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는 12일 시장 접견실에서  일자리 창출은 물론 구도심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실버전용극장 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송영길 인천시장, 조택상 동구청장과 (사)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 인천지부 대표와 시의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 인천지부에서는 동구 송현동 舊 미림극장에 250석 규모의 실버전용극장을 다음달 2일 노인의 날 개관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다.

구 미림극장은 인천의 대표적인 극장으로 동인천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며 구도심에 위치해 향수를 자극할 수 있는 주변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 향후 극장운영에 적합한 곳으로 예상하고 있다.

금번 업무협약(MOU)체결을 통해 인천시, 동구청과 (사)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 인천지부는 실버전용극장 설립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하여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하고, 실버전용극장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인천시는 특화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동구청은 실버전용극장 주변 환경조성과 그밖의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실버전용극장 설립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과 일자리 창출은 물론 구도심에 위치한 실버전용극장 주변 상가 활성화에도 상당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실버전용극장의 성공적인 운영에 따른 인천명소 투어, 추억의 도시락 식당운영 등 실버전용극장과 연계한 사회적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사회적기업의 수도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