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초․중학교 불소도포 프로그램 사업 신청

입력 2013년09월17일 20시40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치예방으로 영구치아 보호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오는11월까지 초․중학교 불소도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선진외국과 비교해 영구치아의 치아우식증(충치) 경험이 높은 점을 고려해 학생들의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초․중학교 불소도포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불소도포란 높은 농도의 불소를 치아 표면에 발라 침투 되도록 하는 것으로,  충치를 만드는 산에 강한 불소를 통해 충치예방 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특히 학생들은 새로 나오는 영구치의 표면이 아직 튼튼한 상태가 아니며 맹출(치아가 구강내에 나타나는 것) 이후 상당 기간 동안 숙성하게 돼  불소와 특히 잘 결합하며 충치 예방 효과도 크다.

 오는 11월까지 매주 수, 목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치과의사가 직접 신청학교를 방문해 진료를 실시하며 1일 300여명의 불소도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보건소 구강보건사업 담당자와 통화 후(770-5714) 교육 일정을 조절하고 동구보건소 홈페이지(http://www.icdonggu.go.kr/clinic)에서 불소도포 사업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팩스(770-6519)로 제출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