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하반기 보조금 지원시설 종합감사 실시

입력 2020년11월16일 17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관내 보조금 지원시설에 대한 보조금 집행 및 위탁사무 처리실태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각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해오던 시설점검에 대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보조금 지원시설 종합감사는 2년 주기로 이뤄지며, 올 상반기에는 3곳에 대해 감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감사대상은 노인복지관 등 총 5개 시설로, 적발위주의 감사에서 벗어나 현장을 찾아 컨설팅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문제해결 중심의 사전컨설팅감사로 실시할 계획이다.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하반기 종합감사는 구 예산으로 편성된 보조금을 지원받는 시설에 대하여 투명하고 적정하게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했는지,업무처리 시 관련 기준을 준수했는지, 시설 및 인사 운영이 적정한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피는 한편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준수사항을 감안하여 서면 감사 우선 원칙으로 피감기관 관계자와의 대면접촉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감사는 물론 앞으로 실시 예정인 보조금 종합감사에서도 부적정한 업무 처리가 있었는지 등을 살펴 목적 외로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