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위생업소 ‘방역수칙 실명제’ 도입
등록날짜 [ 2021년04월22일 20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식당·카페 등 위생업소 5천여개소에 대해 자율적 방역수칙 준수를 위한 ‘방역수칙 실명제’ 홍보에 나선다.


방역수칙 실명제란 방역수칙 게시문에 업소명을 기재하고 방역수칙 실천을 영업자 스스로 다짐하며 준수코자 하는 기본방역수칙을 게시한다.


게시문에는 마스크 착용의무 , 출입자명부 관리, 주기적 소독 및 환기, 음식섭취금지, 증상확인 및 출입제한 , 방역관리자 지정운영, 이용인원 산정 등 기본 방역수칙이 담겼다.


게시문을 게재하며 업소 관리자와 이용자는 물론 거리를 지나는 일반 시민들에게까지 자율적 방역 분위기를 조성, 서구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자율방역 홍보 캠페인이다.


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일방적 규제가 아닌 시설 관리자와 이용자 등이 각자 스스로가 성숙한 방역 의식으로 자율주도 방역수칙 준수가 이뤄지는 것에 초점을 둔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구는 2주간 집중 홍보주간을 두고 한국외식업중앙회 서구지부와 함께 관내 5천여 개 식당·카페를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업소 관리자와 이용가 자율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캠페인으로 방역수칙에 대한 성숙한 주민 의식이 안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국토부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 선정 (2021-04-22 21:05:34)
인천시, 김치·수입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단속 (2021-04-22 11:41:50)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군·구와 함께 자원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