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안골마을 건축경관 통합마스터플랜 수립
등록날짜 [ 2021년06월09일 20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구도심의 특화재생과 지역밀착형 디자인 창출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경산이 안은 안골마을’의 건축경관 통합마스터 플랜을 수립했다.

 

경관자원 특성을 토대로 건축물과 외부 공간의 통합디자인을 도출하고, 주요 앵커시설인 도시재생어울림센터, 안골마을회관 등에 대해 안골마을만의 고유한 특색을 살리는 경관디자인을 마련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중점관리구역에 대한 원칙과 설계이행지침을 수립하고 특화된 가로경관을 형성관리하고자 특별가로구역을 설정, 이에 대한 통합방안도 마련했다.

 

한편 안골마을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서 주거지지원형 사업지로 선정된 이래 이번 통합마스터플랜 구축으로 지역 정체성을 되찾고 매력적인 도시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총 1억 8천만 원(국비 50%, 시비 25%, 구비 25%)을 투입했으며 수립된 통합마스터 플랜은 2023년까지 단계별로 안골마을 재생사업의 단위사업추진에 활용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기존에 단편적인 공공디자인 사업의 한계에서 벗어나 통합디자인을 통해 노후화된 구도심의 주거지역을 재활성화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역 명소 이미지를 창출하는 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LH청라영종사업본부, 영종국제도시 시설물 인계·인수 간담회 개최 (2021-06-10 10:57:47)
강화군, 2021년 제1기분 자동차세 부과 (2021-06-09 15:16:5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