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관내 경명대로․계양대로 도시바람길 연결 숲 조성
등록날짜 [ 2021년06월10일 18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양산과 천마산의 신선하고 맑은 공기가 도심지 내 유입시켜 대기환경 개선, 도시 열섬화 저감,사계절 녹음제공 등 특색 있는 가로환경을 개선하고자 도시바람길 연결 숲을 조성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20년 산림청 국비보조사업”으로 선정되어 총 사업비 35억 원 중 75%인 26억 원을 국비, 시비를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도시바람길 최적의 장소로 계양산과 천마산 사이에 인접한 관내 경명대로, 계양대로에 소나무를 심는다.

 

경명대로, 계양대로에 있는 기존의 가로수는 40년이 넘은 대형목, 노령목으로 뿌리가 위로 올라와 보행불편, 건축물과 간판에 접촉하는 등의 피해를 주거나 뿌리가 썩어 넘어지는 등 태풍에 취약했다. 매년 전선에 닿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지치기를 실시해야 했다.

 

인천지하철 1호선 공사로 인한 역사주변, 진입도로 점유지, 신규 도로개설, 기존 가로수 자연고사 등으로 가로수가 없는 구간이 많아 가로 녹지네트워크가 제 역할을 못하고 있어 이번 도시바람길 사업을 통해 녹지네트워크를 보다 견고하게 구축하고자 한다.

 

산림청, 인천광역시 가로녹지 연구자료를 토대로 미세먼지 저감능력이 탁월하고 긴 시간 동안 잎을 가지고 있으며 수형 등이 아름다워 주변 환경에 적응력이 높은 수종을 선정하여 사업지역 거주자, 상인을 포함해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소나무로 결정했다.

 

구 관계자는 “소나무는 수령이 길고 사시사철 푸르름을 유지해 미세먼지가 많은 겨울과 봄에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으며 수형이 아름다워 도시환경 개선 효과가 있다.”며 “계양테크노벨리의 3기 신도시와 연계한 계양의 명품 가로수길을 조성해 계양구 주민으로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명품 소나무 가로수길 조성․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폭력 예방·출산장려 민관합동 캠페인 실시 (2021-06-10 18:24:08)
인천항만공사, 안전 사각지대 항만 비상용근로자 안전교육 실시 (2021-06-10 18:09:47)
인천TP 창업도약패키지 지원기...
인천TP, 바이오기업 대상 ‘패...
‘인천 중구형 유알엘 조사’ ...
인천 계양구립교향악단 두 번...
인천 계양구, 2024년 지역 민방...
옹진군의회, 제243회 임시회 폐...
인천 계양구, 복지위기 알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