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 사업 본격 추진

입력 2021년07월02일 14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미추홀구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올해 하반기 부설주차장과 아파트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 사업은 야간 또는 주간에 활용도가 낮은 기존 건축물의 부설주차장을 최소 5면 이상 인근 주민에게 2년 이상 개방할 경우 기본 지원금 500만 원에 1면당 25만 원씩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내용이다.

 

아파트 부설주차장 설치지원사업은 2013년 12월 17일 이전에 건립허가 된 아파트의 운동시설, 놀이터 등 부대시설 절반 범위에서 주차장을 설치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주차면 1면당 50만 원, 아파트 단지별로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렇게 설치된 주차장을 5년 이내 다른 용도로 변경하면 보조금이 회수된다.


정비사업 등 사업시행 인가 등을 받아 철거 예정된 공동주택 부지는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기간은 7월 부터 예산이 소진될때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청 교통정책과 부설주차장팀(880-4808)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공유경제 일환으로 보다 효율적인 주차장 나눠쓰기를 통해 고질적인 원도심 주차난을 해소하는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