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한국이민사박물관, 브라질 이민자료 143점 기증받아
등록날짜 [ 2021년07월04일 10시40분 ]

열대문화 창간호(안정자 기증 자료)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전 상파울로 한인학교장을 역임한 브라질 이민자 안경자로부터 한국이민사박물관에 브라질 이민자료 143점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기증자인 안경자는 194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국어교사 생활을 하다 1981년 브라질 이민 비행기에 올랐다. 


이후 상파울로 한인학교 한인학교장을 역임하고 브라질 내 문예동인지 열대문화의 동인한인회보 편집장 등으로 브라질 한인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기증유물은 안경자가 브라질로 이민 가서 브라질 한인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수집한 자료들이다. 문예동인지 열대문화, 한인회보, 어머니 합창단 리플렛, 상파울로 한글학교 교재, 브라질 한인회 관련문서 등 브라질 속 한인사회를 보여주는 다양한 자료들을 기증했다.

 

한국이민사박물관에서는 안경자 기증 유물 143점을 수증받아 브라질 이민 뿐 아니라 남미 이민 자료로서 연구하고 전시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2021년 특별전 <남미의 한인들>에서 금번 기증유물 일부를 전시해 일반시민에 공개한다.

 

박진영 인천시 한국이민사박물관장은 “기증받은 유물은 기증자의 브라질 이민 36년여의 흔적을 보여주는 소중한 자료이다”라며 “기증유물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멀고도 생소한 브라질이라는 나라로 이민 간 한인들의 역사를 보여 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시청역‘열린박물관’하반기 대관 (2021-07-05 10:47:03)
인천 부평역사박물관-국립한글박물관 손잡고 '노랫말-선율에 삶을 싣다' 개최 (2021-07-02 15:31:49)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