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동구 만석동, 화수동, 송림동 일원 약 498천㎡ 지구단위계획구역 결정
등록날짜 [ 2021년07월06일 10시20분 ]

해양산책로~북성포구~화도진 공원을 잇는 새로운 열린공간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동구 만석동 동일방직 등 대규모 공장 이전 부지 일대가 노후 산업공간에서 시민 친화적 녹색 주거복합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만석동 대규모 공장 이전 부지를 특별계획구역으로 결정해 노후 산업공간을 친환경 녹색 주거복합공간으로 변경하는 내용을 도시계획에 담아 14일간(‘21.7.5∼7.18.) 주민공람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획은 관계기관 협의, 교통영향평가,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10월에 최종 확정할 예정으로, 민간이 주거복합공간을 개발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익을 “인천시와 사전협상”을 통해 공원·녹지·문화시설 등 동구관내의 부족한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만석동 일원은 1980년대 이후 공장 등으로 단절된 해안을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으로 돌려주기 위해 해안산책로를 조성 중에 있고, 악취 문제로 고통을 주던 북성포구 십자수로는 매립되어 공원·녹지·광장으로 탈바꿈해 시민들에게 녹색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지역에 친환경 녹색 주거복합공간이 마련되면 해양산책로∼북성포구∼화도진 공원을 잇는 새로운 열린 공간이 형성되어 항만과 공업기능이 주를 이루던 도시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생활형 SOC를 입지시켜 시민의 생활만족도가 높은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비가 시급한 만석동 소규모 주거취약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대책으로 소규모 주거취약지역을 특별계획구역에 포함함으로서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내몰린 시민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빠트리지 않았다. 

 

정동석 시 도시계획국장은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도시계획 정책을 수립해 ‘도시환경이 아름답고, 삶의 만족도가 높은 도시’를 만드는데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북성동과 송월동 통합한 '개항동' 공식 출범 (2021-07-06 12:02:25)
인천 동구,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 위한 2021년 화랑훈련 실시 (2021-07-05 18:24:1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