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어촌뉴딜300 사업지 현장 점검
등록날짜 [ 2021년09월09일 09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9월초부터 10월말까지 인천시 어촌뉴딜300 사업 대상지 13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방문을 통해 사업 추진사항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어촌뉴딜300 사업이란 낙후된 선착장 등 어촌의 필수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어촌·어항을 통합 개발하는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밀착형 생활 SOC(사회간접자본) 사업이다.
 
인천시는 2019년부터 사업비 1,215억 원을 투입해 중구 소무의항, 강화군 후포항, 옹진군 야달항·답동항·대소이작항 (‘19년 선정 사업), 서구 세어도항, 강화군 창후항·황산도항, 옹진군 장촌항, 자월2리항(’20년 선정 사업) , 중구 삼목항, 강화군 초지항, 옹진군 서포리항 (‘21년 선정 사업)등 총 13개소를 대상으로 어촌뉴딜300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인천시는 각 군·구에서 수행하고 있는 어촌뉴딜300 사업의 공정률을 확인하고 사업 추진 애로사항을 논의 하는 등 추진상황을 직접 관리한다.

 

첫 번째 대상지는 중구 소무의항과 삼목항으로 박영길 인천시 해양항공국장과 윤현모 중구 부구청장을 비롯한 시, 중구 관계자는 8일 소무의항·삼목항 일원의 주요 시설과 사업 예정지를 직접 점검했다.

 

소무의항 일원의 방파제·조명타워, 광명항 선착장 연장·부잔교 설치, 체험마을 사무소 리모델링 및 세족장 조성 현장과 삼목항 일원의 부잔교·물양장 등 어항시설과 삼목마당·바다길 등 문화관광 시설 예정지 등을 꼼꼼히 살폈다.

 

인천시는 이번 현장 점검을 통해 각 군·구 등 어촌뉴딜 사업 추진 기관에서는 신속하게 사업을 마무리하고, 사업 예정지에 대해서는 보다 완성도 있는 계획을 수립해 성공적인 어촌뉴딜 사업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

 

박영길 시 해양항공국장은“관련 기관에서는 사업을 신속하게 완료해 침체된 어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면서,“인천시에서는 어촌 경제 발전과 어업인 등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어촌뉴딜300 사업 추진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백석시천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2021-09-09 17:26:00)
인천 서구 ‘부동산 업·다운 계약’ 자진 신고하면 과태료 면제 (2021-09-08 15:00:49)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