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세대 공감 조손 추석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 실시
등록날짜 [ 2021년09월17일 18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하는 ‘세대 공감 추석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조부모와 손자녀 30가정 60명이 참여해 ‘조부모-손자녀가 함께하는 집콕 전통놀이’를 주제로 윷놀이 만들기, 제기 만들기 체험을 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 역할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조부모들의 양육 스트레스를 낮추고, 조부모-손자녀 간 상호 소통 기회를 만들어 즐겁게 육아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한 교육 참가자는 “적극적으로 체험에 참여하는 손녀의 밝은 모습에 마음을 나누는 체험으로 행복과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성란 남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하는 전통놀이를 통해 핵가족 시대의 세대 간 소통과 아이들의 정서 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조부모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부모교육 및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드림스타트, 한가위 맞이 비대면 가족 놀이 캠프 개최 (2021-09-23 18:04:14)
인천 서구, 문화재청 주최 ‘2022년 생생문화재’ 공모 선정 (2021-09-17 12:32:40)
인천시, 생명지킴이 강사 34명 ...
인천시, 학생, 시민 대상 ‘찾...
인천시, 미주 경제사절단과 투...
인천시, 어린이집 종이 회계서...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상 포...
중부해경청, 방제대책본부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