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영상 콘텐츠 아카데미로 ‘미디어 청년 인재’육성

입력 2021년09월29일 18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의‘제1기 청년 꿈 영상 콘텐츠 아카데미’가 미디어 분야 청년 인재 육성에 뚜렷한 가능성을 나타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9일 청년미디어타워에서 열린 아카데미 수료식에는 이강호 구청장과 교육 수료생 등이 참석해 그간 제작한 영상작품을 발표하고 품평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 꿈 영상 콘텐츠 아카데미’는 남동구가 보유한 영상 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 영상 제작 분야 희망자들에게 영상 제작의 기초이론과 실무 제작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5월부터 9월까지 총 30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아이디어 발굴과 기획안 및 구성안 작성, 촬영, 편집까지 이론과 실무 제작으로 운영했다.

 

특히 청년미디어타워 관장 및 PD 출신 강사의 교육과 더불어 SBS 변진선PD, 양희선 방송작가를 초빙해 실제 영상 제작 실무에 필요한 교육에도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박목수의 손이 하는 모든 것/ 밤에 떠나는 미식 탐방(밤식방)/ 서영이의 칭찬 생활/ 여행AI 동네ZR(잘알)_소래포구편/ 인사돌(인천 사는 아이돌)/ FC남동 다큐멘터리/ 전지적 인천시점_논현동편/ 인천 풍경소개 스피드 페인팅 등 8편의 기획구성안이 작성되고 7편의 작품이 최종 제작됐다.

 

남동구는 남동TV를 통해 작품들을 홍보하는 한편 수료생들이 구가 보유한 장비와 스튜디오를 통해 지속적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수한 지역 인재에게는 남동구 관내 기업의 홍보영상 제작 파트너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