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상시선별진료소’착공

입력 2021년10월29일 18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코로나19 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인천시 10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상시선별진료소 설치를 추진한다.

 

중구는 그동안 간이형태의 텐트와 컨테이너를 활용해 선별진료소를 운영해왔으나, 지난 2020년 상시선별진료소 구축을 위한 국·시비 2억 6천 250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5억 8천 880만원을 확보한 뒤 지난 8월 착공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 중이다.

 

상시선별진료소는 양·음압 중앙제어시스템 및 자동환기, 냉난방시스템을 갖추고 접수·안내실, 진료실, 검체실, X-ray실 등 감염병 검사 및 진료를 위한 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의료진과 방문자 모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중구는 상시선별진료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위기상황에 대응하고, 평상시에는 홍역, 결핵 등의 호흡기 감염병 환자를 위한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중구는 지난 1년 8개월간의 24시간 코로나19 비상방역체제에서도 장기적인 안목과 적극적인 행정 추진으로 인천 최초로 상시선별진료소를 확충함으로써 코앞으로 다가온 위드코로나 시대에 상시선별진료소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