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제6회 인비카 데이” 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21년11월01일 11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 마을기업 홍보 및 체험행사인 ‘INVICA DAY(Incheon Village Company Association Day’)’ 행사를 11월 2일 인천 상생유통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번째 개최되는 ‘인비카 데이’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인천마을기업협회가 주관한다.

 

시민들에게 마을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추진해 온 행사로 위드 코로나에 대응해 금년에는 온‧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해 개최한다.


관심있는 시민들은 11월 2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유튜브 “인천마을기업협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팝페라 그룹인 보헤미안의 라이브 공연을 시작으로 마을기업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우수한 마을기업 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제물포역 1층에 위치한 인천 상생유통지원센터를 방문한 시민들은 마을기업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인천시에서는 올해 다양한 기업을 발굴, 심도있는 심사를 통해 총 21개의 마을기업을 지정,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교육 및 경영컨설팅, 홍보 지원 및 판로 개척 등 마을기업들이 자생력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 9월에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모두愛 마을기업에 ‘협동조합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이 선정되어 기업에 사업비 1억 원을 지원했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마을기업은 지역 주민 스스로 사업을 구상하고 운영함으로써 공공성과 사업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사업의 규모는 작지만 지역 내 공동체를 살리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에 개최되는 인비카 데이 행사를 통한 시민들의 관심이 코로나19로 침체된 마을기업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마을기업을 알리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농특산물 유통경쟁력 강화 대책 추진 (2021-11-08 18:23:22)
강화군, 고추 수확 후 포장관리 영농지도 (2021-10-29 14:55:56)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