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당 '지역 일꾼론'으로 지지 호소
야당 "낙하산공천 등 민심 안좋아"중앙당 총력지원
등록날짜 [ 2013년10월13일 18시27분 ]

 [여성종합뉴스] 경기 화성갑과 포항남.울릉에서 치러지는 10.30 재·보선이 지난 11일 후보등록 마감과 함께 본격적인 레이스에 들어간 이번 재.보선은 국정감사 기간에 실시되지만 후보 등록 이후 여야 후보들의 움직임이 본격화하는 데다 오는 17일부터는 차량을 이용한 공개연설 등이 가능해짐에 따라 열기는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다.

새누리당은 13일 현재 경기 화성 갑에 서청원 후보가 출사표를 던져 큰 이변은 없을 것으로 내다보고 두 지역 모두 새누리당이 차지하고 있던 선거구인데 다 지역 민심도 나쁘지 않다는 판단에 새누리당은 지역일꾼론과 박근혜 정부의 성공과 안정적 정국운영을 위해 '압도적 지지'를 호소하고, 통합진보당은 화성갑에 홍성규 후보가  민주당 오일용가 출전해 민주당은 녹록지 않은 현실을 인정하면서도 중앙당 차원의 지원을 통해 '민심 얻기에 주력하고 있다.

포항 남.울릉지역의 새누리당 박명재 후보가 민주당 허대만 후보,통합진보당은 박신용 후보를 내세웠다.

이번 재.보선 선거에 민주당은  복지공약 후퇴를 비롯한 박근혜 정부의 국정 8개월에 대한 심판론과  '부패정치의 청산', '비리 정치인 낙하산 공천' 등을 주요 표심 공략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이날 오후 2시 화성시 봉담읍에서 오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식에 김한길 대표, 전병헌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손학규 상임고문 등이 총출동해 지원에 나섰다.

민주당은 허대만 후보에 대해서도 공식 선거운동 기간에 중앙당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고 특히 상임위별로 현장을 방문해 간담회를 여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정치부 (womannews@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250만명 보험료 내지 않아 (2013-10-13 19:14:13)
국회, 국방위, "해군 제2함대사령부 천안함 침몰 성금의 4분의1 부정하게 사용했다" 의혹 제기 (2013-10-12 14:16:54)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