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교향악단 송년음악회 개최

입력 2021년12월14일 12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인천시립교향악단이 준비한 특별한 송년음악회가 오는 21일 저녁 7시 30분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송년음악회에서는 오케스트라와 자주 연주되지 않지만, 단일 악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색소폰의 협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 출연한 영재 바이올리니스트 고소현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바이올린 소품 두 곡을 엄선하여 연주한다.

 

연주회의 시작은 쇼스타코비치 페스티벌 서곡(축전 서곡)이 장식한다. 곡의 초반부에 트럼펫의 팡파르가 강렬하게 울리며 금관악기의 매력을 십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올 한해 수고한 모든 인천시민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뒤이어 국내는 물론, 유럽과 미국 및 세계무대에서 클래식 색소폰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브랜든 최의 협연으로 미국의 정취를 물신 느낄 수 있는 몰리넬리의 ‘뉴욕으로부터 온 네 장의 그림’이 연주된다.

 

2부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고소현이 클래식 애호가들과 입문자들 모두 사랑하는 사라사테의 ‘카르멘 환타지’와 ‘치고이너바이젠’을 들려준다. 두 곡 모두 듣기에는 익숙하지만 다양한 연주 테크닉이 요구되는 곡으로 그녀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이후 송년이면 단골로 연주되는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 작품 중 한 곡씩을 선별해서 연주하며,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는 의미의 앤더슨 ‘크리스마스 페스티벌’로 음악회를 마무리 한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송년음악회>는 코로나19 관련 특별 방역 점검 기간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및 PCR 검사 결과 음성 확인(방역패스)’가 의무 적용 된다.

 

방역패스에 대한 안내사항은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incheon.go.kr/ar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장 시 출입 확인 및 발열체크, 공연장 내 상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을 강화해 공연장을 찾은 관객과 스텝의 안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