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화수2동, 동민의 날 및 쌍우물제 개최

입력 2013년10월17일 12시05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례의식의 멋을 보여주는 축제 한마당 !!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 화수2 '동민의 날' 및 화수동 쌍우물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홍권)가 주최하는 주민화합과 주민자치 실현을 도모하고, 지역 유적인 쌍우물 보전으로 주민의 애향심을 고취하고자,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다.

 이 날 행사는 화수2동 주민센터를 출발해 화도진공원 동헌마당을 거쳐 쌍우물까지 이어지는 화수2동 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동민의 날 기념식과 자랑스런 동민상 시상, 제주삼배와 축문, 제배, 마을의 안녕과 주민 소원 성취를 비는 기원문 낭독 등의 쌍우물제 제례의식 순으로 진행돼 잊혀져가는 우리 제례의식의 멋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제례의식의 끝난 뒤에는 쌍우물 주변에서 먹거리 잔치와 민요공연 등이 펼쳐져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한편, 쌍우물은 지난 19세기 말 화도진지에 주둔하던 병사와 인근 주민들이 식수로 사용했던 유서 깊은 곳으로, 60년대 초 2개의 우물 중 1개의 우물이 메워지며 현재는 1개의 우물만이 남아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10월 쌍우물제를 개최해 그 역사를 계승하고 있다.

쌍우물제를 주관한 쌍우물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홍권) 뜻깊은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기쁘다”며 쌍우물제 행사를 축하하며, 이웃간의 정을 나누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