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자원순환‘수거했어, 내 블록’캠페인 추진
등록날짜 [ 2022년04월21일 09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이달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수거했어, 내 블록’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 선도 도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수거했어, 내 블록’ 캠페인은 그동안 아이랑 놀아주느라 수고한 폐블록을 수거해서 이를 예술작품인 ‘브릭 아트’로 새숨 시키는 사업이다.

 

장난감 블록은 플라스틱 중에서도 재활용이 어렵고 자연분해가 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자칫 애물단지로 전락할 수 있는 아이들의 소중한 블록을 예술 작품의 재료로 활용해 환경보호 인식을 확산시키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재활용품 수집을 위해 운영 중인  '인천 e-음 가게'에 블록 장난감을 분리 배출하면, 참여한 시민에게 인천 지역화폐인 인천e음카드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블록 장난감 1kg당 100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시민들이 분리 배출한 블록은 세계적인 브릭 아티스트 ‘진케이’의 손을 거쳐 인천시를 상징하는 브릭 아트 예술품으로 새숨 할 계획이다.

 

폐블록 수거기간은 4월 18일부터 7월 1일까지며, 브릭 아트 예술품은  오는 10월 전시 예정이다.

 

윤병철 시 소통기획담당관은 “쓰임을 다한 자원이 새로운 문화적 가치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통해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것” 이라며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소통하며 실천하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음식물쓰레기 가정용 감량기 구입 보조금 지원중 (2022-04-21 12:01:02)
인천시 ‘백령․대청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추진 전략 수립 용역’착수보고회 개최 (2022-04-20 21:06:37)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