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원순환‘수거했어, 내 블록’캠페인 추진

입력 2022년04월21일 09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이달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수거했어, 내 블록’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 선도 도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수거했어, 내 블록’ 캠페인은 그동안 아이랑 놀아주느라 수고한 폐블록을 수거해서 이를 예술작품인 ‘브릭 아트’로 새숨 시키는 사업이다.

 

장난감 블록은 플라스틱 중에서도 재활용이 어렵고 자연분해가 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자칫 애물단지로 전락할 수 있는 아이들의 소중한 블록을 예술 작품의 재료로 활용해 환경보호 인식을 확산시키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재활용품 수집을 위해 운영 중인  '인천 e-음 가게'에 블록 장난감을 분리 배출하면, 참여한 시민에게 인천 지역화폐인 인천e음카드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블록 장난감 1kg당 100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시민들이 분리 배출한 블록은 세계적인 브릭 아티스트 ‘진케이’의 손을 거쳐 인천시를 상징하는 브릭 아트 예술품으로 새숨 할 계획이다.

 

폐블록 수거기간은 4월 18일부터 7월 1일까지며, 브릭 아트 예술품은  오는 10월 전시 예정이다.

 

윤병철 시 소통기획담당관은 “쓰임을 다한 자원이 새로운 문화적 가치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통해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것” 이라며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소통하며 실천하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