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불법광고물 한시적 양성화·정비 추진
등록날짜 [ 2022년05월06일 15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중구는 영종국제도시 광고물 안전관리실태 개선과 건전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불법 간판에 대해 한시적으로 양성화 및 정비를 추진할 예정이다.

 

구는 적법한 표시방법을 준수했으나 인허가를 받지 않고 설치한 광고물, 기존에 인허가 절차를 거쳤으나 표시기간을 연장하지 않은 광고물 등을 대상으로 양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홍보와 계도, 자진신고 기간(6~7월)을 운영할 계획이다.

 

규정에 맞게 설치한 광고물에 대해서는 확인 후 양성화절차를 진행하며, 표시방법을 준수하지 않고 설치한 간판은 안전점검 실시 후 점검결과에 따라 즉시 철거 또는 안전점검 실시 후 1년 내 변경 또는 철거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 자진신고기간이 종료된 후 적발된 미신고 불법 광고물에 대해서는 집중 단속 후 즉시 시정명령을 통보하고, 정비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이행강제금 부과 또는 행정대집행 등의 행정절차를 집행할 방침이다.

 

중구 관계자는 “한시적 양성화 기간 운영으로 관내 옥외광고물 실태를 파악하고 불법 광고물 정비 및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건전한 옥외광고문화 정립과 아름다운 도시 경관 조성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광주서부소방서(서장 문희준)는 공동주택 화재안전관리를 위한 공동주택 소방계획서가 제정되어 새로 제작됨에 따라 이를 홍보한다고 전했다.

 

공동주택 소방계획서는 기존 소방계획서에 차별성을 더해 공동주택 특성에 맞게 제작되었으며 공동주택의 복합화 및 고층화 등 화재 위험성이 높아진 가운데 화재로 인한 재난 발생을 사전에 예방·대비하고 화재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복구함으로써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0조 제6항에 따라 소방계획서를 작성해야 하며 위반 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 소방계획서는 소방 전반 업무를 기록하는 것으로 소방시설 현황·점검·정비, 소방훈련, 피난계획, 비상연락망 구축 등에 관한 사항을 기록한다.

 

○ 소방관계자는 “새로 제정된 공동주택 소방계획서가 목적에 맞게 활용될 수 있도록 작성 방법 안내 및 홍보활동에 적극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특사경, 남동구청과 그린벨트 내 불법 비닐하우스 13건 적발 (2022-05-08 10:13:51)
인천 부평구, 주택 대상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치 보조금 지원 (2022-05-06 11:12:59)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인천 계양구 토지거래허가구...
인천시, 제1차 외국인 친화도...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