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천경찰서, 주민과 함께하는 치안간담회 성료
등록날짜 [ 2022년06월30일 20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 진천경찰서(서장 김성식)는 지난29일 진천농협 대회의실에서 그동안의 간담회에서 좋은 의견을 주신 주민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약 75명의 지역주민과 치안간담회를 끝으로 2개월간 진행된 지역주민의 치안 불안요인 발굴과 생생한 현장 목소리 청취를 위한 ‘진천서 치안상황 보고 및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간담회는 총 5회에 걸쳐 개회되면서 5개 지구대·파출소 관할 주민과 유관기관·협력단체 등 각계각층의 지역주민 315명이 참여하여 교통안전, 범죄 안전 문제 등 약 62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의견수렴 결과 신호·과속 무인단속카메라, 과속방지시설 설치, 신호체계 개선 등 교통안전 분야에 대한 건의가 45건(73%)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서 범죄 예방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와 순찰 강화 등 생활안전 분야 11건(18%)과 외국인 관련 문제 등 기타 의견이 6건(9%)으로 나타났다.

 

진천경찰서는 주민 건의사항을 하나하나 카드로 만들어 중요사항은 김성식 서장과 담당 기능이 직접 현장에 나가 검토하고, 나머지 건의사항도 해당 부서 과·계장과 업무 담당자가 현장을 확인하여 조치 가능여부를 판단하였으며 관계 기관 통보 및 협의, 자체 조치 등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간담회 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 및 진행 상황을 건의자 및 참석한 주민들과 통화 또는 SNS를 통해 공유했다.

 

그 결과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 완료 12건(19%), 조치 예정 39건(63%), 현행 유지 및 어려움 등 11건(18%)으로 특히 법·제도·예산 등의 문제는 중장기적으로 지속적인 검토 및 관계 기관의 협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 반응으로는 ‘치안간담회는 평소 형식적이란 느낌으로 접근했는데, 제시된 건의사항에 대한 빠른 조치 및 결과 통보에 대해 매우 좋았다.’ 및 ‘간담회 이후 경찰서장과 담당자 등이 현장에 나와 적극적으로 조치하는 것을 보고 진정성을 느꼈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김성식 진천경찰서장은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서 조치가 가능한 사안은 신속히 조치하여 주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불가능한 사안에 대해서는 주민의 입장에서 납득할 수 있도록 이유를 충분히 설명해 주는 것이 경찰의 책무”라며 “진천지역 치안 책임자로서 치안에 협력해 주시는 유관단체와 지역주민들에게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 가장 안전한 진천, 더 행복한 군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동경찰서 박창식 경위 2022년 상반기 모범공무원 정부포상 전수 (2022-06-30 20:32:38)
광주 동부소방서, 비상구는‘생명의 문’홍보 (2022-06-30 20:27:56)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