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하절기 환경오염배출사업장 특별관리점검 실시

입력 2022년07월20일 11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환경오염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하절기 환경분야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2개반(1개반 4명)을 운영하고, 하절기 집중호우기간 폐수 무단방류와 고온다습한 기온으로 인한 악취 민원 발생 등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한다.

 

구는 폐수 및 악취 다량발생사업장 27개소를 집중 점검하며, 공장 주변 우수로, 유수지, 악취민원 발생장소를 집중 순찰할 방침이다.

 

주요점검사항은 환경오염물질 방지시설 정상가동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여부, 폐수 무단방류 등 불법행위 등이다.

 

아울러 구는 점검기간 중에 신고접수 창구를 운영하여 구민으로부터 환경오염 신고를 받는다. 신고내용이 사실로 확인되어 행정처분 등의 조치로 이어지면 관련 규정에 따라 최고 30만원의 신고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신고방법 일반전화 128, 휴대폰 032+128)

 

구 관계자는 “불법 환경오염행위를 보면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드린다”며“환경지킴이로서 원칙을 지키며 불법행위에 대해서 철저히 단속해 미래세대에 물려줄 환경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